• 작업템플릿은 반드시 인쇄모드인 CMYK로 작업합니다. (RGB모드는 인쇄용 모드가 아닙니다.)

  • Windows > Swatch Libraries > Color Books에서 별색(DIC, FOCOLTONE, PANTONE, TOYO 등)
    을 사용한 후, CMYK로 변환하여 접수하셔야 하며 변환단계를 거치시는 경우, 화면생상과 다르게
    탁하고 진하게 나옵니다.

  • CMYK의 색상값을 비슷하게 지정한 경우 의도했던 색상과 다르게 나올수 있으며 CMYK 4색 혼합일
    경우, 오차 범위가 커집니다.

  • 같은 색상계열에서 생상값의 편차가 크지 않는 경우, 인쇄시 묻혀버릴 수 있습니다. 최소 20~30%
    차이가 있어야 색상이 뚜렷하게 보입니다.

  • 데이터 접수시 당사에서는 오버프린트는 별도로 확인하지 않습니다. 작업시 고객님께서 확인하신 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99%작업 아래에 있는 오브젝트 색상이 비추지 않고 먹99%그대로 인쇄됩니다.
    100%작업시 자동으로 오버프린트가 되면서 아래 오브젝트 색상이 비춰지며 반투명으로 인쇄됩니다.

  • 모든 서체는 반드시 윤곽선 만들기로 변환합니다. (Creat outlines)
    변환하지 않은 서체 중 변형된 서체나 인쇄용 서체가 아닐 시 발생된 인쇄오류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약물, 한자 사용시 지원되는 서체인지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자판에 있는 '어퍼스트로피'.
    '쌍따음표'등은 영문서체 사용시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일러스트에서 아웃라인 처리 후
    사용합니다.

  • 그라데이션, 투명도 및 각종 효과를 사용한 부분은 반드시 그림화를 합니다.
    (서체를 제외한 이미지는 레스터화 또는 비트맵처리)

    레지스터화 Object > Rasterize
    색상모드는 CMYK, 해상도는 300dpi,
    배경은 white, 옵션은 체크하지 않습니다.

  • 브러쉬 효과를 윤곽선으로 만드는 방법: Object > Expand Appearance 혹은
    Object > Path > Outline stroke를 선택합니다.

  • 모든 프로그램(일러스트, 포토샵 등)에서 레이어 사용시, 반드시 아트웍 병합 후, 오브젝트의 앞면
    뒷면을 각각 그룹화 합니다. 병합하지 않아 생긴 사고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같은 재질이라도 종이의 중량과 종이결이 다른 경우, 코팅 유무 등으로 색상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잉크의 흐름 방향과 중량에 따라 인쇄시, 기계압이 다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 타이거프린팅에서는 국내 메이져급 제지사의 정품용지만을 사용하여 인쇄표현력이 뛰어납니다.

  • 일부재질은 종이결(무늬)이 한 방향이나 한쪽면만 있는 경우 인쇄판형에 따라 결(무늬)의 방향이
    바뀌거나 색상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 같은 데이터라도 주문번호, 접수일자가 다른 경우 색상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원하시는 특정 색상으로 인쇄를 위해서는 고객님께 직접 인쇄감리를 하셔야 합니다. 색상 샘플이나
    인쇄감리 없이 인쇄진행시, 10% 미만의 색상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샘플은 접수하신 데이터와
    동일한 색상값과 재질에 인쇄하신 샘플이어야 하며 별색으로 인쇄한 샘플, 프린터기를
    이용한 샘플은 색상차이가 발생합니다.

  • 바탕색이 진한 경우, CMYK 색상 값의 합이 250% 이상일 경우, 4도 혼합의 어두운 색일 경우 뒷묻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인쇄시 디자인에 따라 고스트현상(그림자얼룩 또는 잉크쏠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재작업
    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 재단시 많은 수량을 재단하기 때문에 인쇄공정상 밀림현상이 ±1~2mm내외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테두리, 띠 작업의 경우 간격이 일정하게 재단되지 않으며, 재단선에서 3mm정도 안쪽으로 작업하셔야
    재단 시 잘려나가지 않습니다.

  • 베다(바탕색)가 진한 경우 뒷묻음이 발생하거나 재단시 뜯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경우 재작업 처리는
    되지 않으며, 뜯김 현상이 있는 끝부분을 살짝 더 재단해 드립니다. 한쪽면의 색상이 진한 경우 진한 면을
    앞면으로 배열하여 접수하시면 뜯김현상이 덜 하며 양면모두 진할 경우에는 한쪽은 뜯김 현상이
    일어납니다.

  • 주문취소는 마이페이지에서 결제대기 상태일 경우에만 고객님께서 직접 취소가 가능하며
    이후에는 02-6677-5488으로 전화문의를 하셔야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 도무송의 경우 제작공정상 1mm정도 밀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도무송 안으로 3mm이상 여백을 주시기
    바랍니다.

  • 출고된 인쇄물은 출고일로부터 7일을 보관기간으로 정하고 있으며 7일이내 수령하지 않은 제품은
    자동폐기 됩니다. 폐기된 제품은 환불되지 않으니 기한 내에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 선의 사용시, 최소 굵기는 0.25pt 이며 가는 선에 4원색을 다 사용하면 핀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너무 가는 선의 경우 화면에서는 육안으로 확인 가능하나 실제로 인쇄물에선 표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작업 완료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그룹지정으로 꼭 해주셔야만 PDF 변환시 레이어 꼬임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문서(Document)설정하기

    새 문서의 해상도:300픽셀픽셀/인치로 설정합니다.
    색상모드:반드시CMYK선택 후 작업하여 주십시오.
    (RGB에서 CMYK로 변환시 색상과 인쇄질에 차이가 많아집니다.)

  • 레이어 병합하기

    배경으로 이미지 병합(Flattern Image): 작업하면서 생긴 여러 레이어를 하나로 합칩니다.

  • 저장포맷과 해상도 설정하기

    인쇄가능한 포토샵 저장포맷은 총 3가지가 있으며 가장 권장하는 포맷은 PDF 입니다.
    EPS와 JPG도 가능합니다.

    PDF:

    EPS:

    JPG:

  • 텍스트나 로고마크는 일러스트에서 제작

    글씨나 로고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제작하여 옮겨옵니다. 포토샵에서 작업을 했을시 흐릿하거나
    깨질수 있으며 이미지 작업만 올바르게 나옵니다.

  • 포토샵에서의 주의사항

    Bitmap모드 <TIFF파일로 만들어서 일러스트나 Quark에서 별도로 색을 지정하는 것은 금합니다.
    출력시 검은색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시의 이미지나 웹상의 모든 이미지는 RGB로 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모든 이미지는 CMYK
    바꾸어 주십시오.
    원본파일이 72dpi정도의 낮은 해상도를 300dpi로 바꾼다고 해서 고해상의 선명한 그림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원본부터 300dpi의 고해상 파일로 작업하셔야 합니다.

  • 문서(Document)설정하기

    새 문서의 프로파일:인쇄 선택
    색상모드:반드시CMYK선택 후 작업하여 주십시오.
    (RGB에서 CMYK로 변환시 색상 차이가 많아집니다.)
    Bleed(도련)값을 0으로 하신 후 작업하여 주십시오.

  • 사용서체 확인 및 윤곽선 만들기

    인쇄를 하기 위해서는 사용 서체를 도영화 하는 윤곽선만들기(Create Outline)작업이 필요합니다.
    해당 텍스트 오브젝트를 선택→메뉴문자(Type)윤곽선 만들기(Create Outline)
    메뉴문자(Type)→글꼴찾기(Fint Font)에서 텍스트가 남았는지 확인 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서체가 육안으로 보이지는 않으나 점처럼 인식하는 서체 잔상들은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각종 효과 병합 및 레스터화 처리하기

    인쇄를 하기 위해서는 일러스트 프로그램에서 적용하였던 효과를 그림파일로 만들어야 합니다.

    효과(Effect), 일부필터(Fitter), 투명도(Opacity), Feather, Gradient, 효과)왜곡과 변형:

    오브젝트 (Object) > 레스터화 (Rasterize)

    투명도(Opacity):

    오브젝트 (Object) >
    투명도 병합(Flattern Transeparency)

    클리핑 마스크(Clipping Mask):

    오브젝트 (Object) > 클리핑 마스크 (Clipping Mask) > 만들기 (Make)

    작업 사이즈 밖으로 이미지가 벗어나는 경우 클리핑마스크 처리를 하여
    작업사이즈까지만 이미지가 표시되도록 처리합니다.
    (CMYK, 윤곽선 만들기, 레스터화, 투명도 병합을 확인한 후
    마지막에 작업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링크 바로하기

    작업시 이미지를 가져올 때에는 이미지를 일러스트 메뉴에서 열기로 열어서 작업창으로
    복사-붙이기로 가져와야 합니다.
    이미지가 연결로만 되어있다면 파일 내에 저장될 수 있도록 링크를 수정해줍니다.

    그림을 클릭하면 네모난 박스 형태로 나타남
    윈도우>연결(Links)을 열면 창에
    그림아이콘이 나타남
  • 오버프린트(중복인쇄)체크 확인하기

    작업하면서 중복인쇄를 체크하지 않아도 다른 파일에서
    복사해 오면서 자신도 모르게 중복인쇄가 체크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업하면서 미리 확인합니다.
    보기 > 중복인쇄 미리보기 클릭, 창을 열어둔 채로
    오브젝트들을 클릭했을때 칠 중복인쇄 박스가 체크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 윤곽선 적용 처리 방법

    브러쉬나 패스의 모양에 효과를 주었다면 반드시 윤곽선 처리를 해주어야 인쇄시 문제 없습니다.

    브러쉬 효과를 윤곽선으로

    오브젝트(Object) >
    모양확장(Expand Appearance)

    패스효과를 윤곽선으로

    오브젝트(Object) >
    패스(Path) > 윤곽선(Outline Stroke)

  • 문서정보 확인하기

    윈도우 > 문서정보에서 인쇄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사항을 확인합니다.
    문서정보창의 메뉴중 오브젝트를 클릭하여 나오는 리스트에, 없음(NONE)으로 표시되어 있어야만
    에러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만약, 없음 대신 숫자가 나타난다면 찾아내서 수정해주세요.

  • 주의사항

    오브젝트 > 잠금기능 해제
    레이어 사용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레이어 병합이나 그룹시 에러 발생 가능)
    작업박스를 선택한 후, 안내선 만들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도형에서 패스파인더(Pathfinder)사용 후, 확장(Expand)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투명도, 그라데이션, 그림자 등 각종 효과를 사용한 경우 레스터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체 제외)
    레스터화 후 이미지를 다시한번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선을 사용시, 최소 굵기는 0.25pt이며 가는 선에 4원색을 사용하면 핀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너무 가는 선은 화면에서는 확인 가능하나, 인쇄물에선 표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문서(Document)설정하기

    파일>새로만들기>문서로 들어갑니다.

    의도는 인쇄로, 페이지 크기는 작업사이즈를 포함한 사이즈로 입력합니다.
    옵션확장을 선택합니다. 도련을 모두 0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여백 및 단을 클릭합니다.

    여백을 재단사이즈에 맞게 입력합니다(재단선과 작업영역 사이의 간격 만큼 입력)

  • 문서(Document) 생성

    문서가 만들어지면 작업시트가 뜹니다. 바깥선은 작업선, 안쪽선은 재단선이 됩니다.

  • PDF로 저장하기

    파일>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PDF로 선택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PDF옵션을 고품질 인쇄로 선택하고 내보내기 합니다.

  • 명함과 포스터는 재단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오차를 감안하여 디자인 시 사방 3mm씩 크게 작업합니다.

  • 리플렛은 재단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오차를 감안하여 디자인 시 사방 3mm씩 크게 작업합니다.

  • 리플렛은 아래와 같은 접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늘색 부분이 표지입니다.

  • 무선제본은 세네카(제본두께)가 있으며 표지 작업시 내지 사이즈 외에
    세네카 사이즈를 포함하여 표지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표지는 안쪽면과 바깥쪽 면을 각 1페이지씩 작업합니다.

  • 무선제본의 표지는 1. 표4(뒷표지), 표1(앞표지)  2. 표2, 표3 의 순서로 정리합니다.
    무선제본의 내지는 페이지 순서에 맞게 정리합니다.

  • 스프링제본과 중철제본은 표지와 내지의 작업방법이 같으며
    작업시 사방 3mm씩 크게 작업합니다.

  • 스프링제본과 중철제본의 표지는 앞표지 앞표지안쪽 뒷표지안쪽 뒷표지의 순으로 정리하고
    내지는 페이지 순서에 맞게 정리합니다.

  • - 스프링제본과 중철제본 작업시 주의사항 -

    스프링제본은 낱장으로 인쇄하여 좌측 혹은 상단에 구멍을 뚫어 위에서 아래까지 나선형 철사를 통과시키는
    제본방식입니다. 작업시 좌측이나 상단에 스프링이 들어갈 위치를고려하여 여분을 남기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중철제본은 좌우 펼침면으로 인쇄해서 중간에 철심으로 마무리하는 제본입니다. 세네카가 없으므로
    표지작업과 내지작업의작업방식이 동일하지만, 페이지가 많아지고 가운데 페이지에 가까울수록
    재단시 유실되는 면적이 넓어지므로 이 점을 염두에 두고 책의 내용이 잘리지 않게 작업해야 합니다.

  • 유광코팅은 표면에 광택이 있으며 투명도가 높습니다.
    인쇄물의 색을 선명하게 만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광코팅은 광택은 없으나 인쇄물의 질감을
    차분하고 고급스럽게 만들어줍니다.

    원하시는 상품의 주문페이지에서 3. 후가공 항목에서 코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타이거프린팅에서는 스코딕스 장비를 사용한
부분UV코팅을 지원합니다. 스코딕스는
디지털 엠보싱이라고도 하며 지정한 부분에만
고광택의 엠보싱을 올릴 수 있는 후가공입니다.
스코딕스는 99GU(광택유닛)을 달성하였고
이것은 인쇄물에서 표현 가능한 최대의 광택입니다.

위치 보기용 파일 | 작업 파일 | 부분UV파일 총 3가지의 파일이 필요합니다.

  • 위치 보기용 파일

    마젠타 100%의 선으로 스코딕스 처리할
    부분의 위치를 표시하여 대략의 위치를 알 수 있는
    파일을 만듭니다.

  • 작업 파일

    의뢰할 작업의 파일입니다.

  • 부분UV코팅 파일

    부분UV코팅이 올라갈 부분을 먹(k) 100%
    작업한 파일입니다. 먹으로 채워진 부분이
    부분UV코팅이 올라갈 부분입니다.
    부분UV코팅 파일 작업시 원본과의 위치가
    틀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여 작업해야 합니다.

도무송이란 모양따기, 따내기를 말합니다.
타이거프린팅에서는 도무송 스티커 제작을 지원합니다.
기존의 사각형 모양의 스티커가 아닌 원하는 다양한
모양으로 스티커를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금액은 도무송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위치 보기용 파일 | 작업 파일 | 도무송 파일 총 3가지의 파일이 필요합니다.

  • 위치 보기용 파일

    사이언 100%의 선으로 도무송 처리할
    부분의 위치를 표시하여 대략의 위치를 알 수 있는
    파일을 만듭니다.

  • 작업 파일

    의뢰할 작업의 파일입니다.

  • 부분UV코팅 파일

    도무송 처리할 부분을 사이언 100%
    작업한 파일입니다. 이 선을 따라 작업물이
    오려지게 됩니다. 작업물의 바탕이 있다면
    반드시 바탕이 이 도무송 선 바깥으로
    3mm 이상 넘어가게 작업해야 합니다.
    (첫번째 위치 보기용 파일의 이미지 참고)

누름선이라고도 하며 주로 책의 표지에 많이 쓰입니다.
인쇄물의 접히는 부분을 눌러 선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용지가 두꺼울 때 오시가 없이 접을 경우 종이가
터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오시를 후가공으로 추가하면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오시 보기용 파일 | 작업 파일 총 2가지의 파일이 필요합니다.

  • 오시 보기용 파일

    마젠타 100%의 선으로
    오시가 들어갈 부분에 표시를 합니다.

  • 작업 파일

    의뢰할 작업의 파일입니다.

인쇄물의 뾰족한 가장자리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어주는 후가공입니다. 보다 특별한 형태를
추구하는 작업에 사용됩니다. 한귀퉁이, 두귀퉁이,
세귀퉁이, 네귀퉁이의 귀도리가 선택 가능하며
그 방향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원하시는 상품의 주문페이지에서 3. 후가공 항목에서 코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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